엔사이퍼, 행정안전부에 '엔사이퍼 엔쉴드 HSM' 공급 통해 '정부24' 공공서비스 포털 보안 강화

-‘엔사이퍼 엔쉴드 HSM 솔루션’ 통해 ‘정부24‘ 이용자의 약 5,000만 개의 인증용 개인키 보호

(서울, 2020년 5월 19일) – 엔사이퍼 시큐리티 코리아(한국지사장 김기태)는 행정안전부가 ‘정부24’ 공공서비스 포털의 디지털 증명서 발급 시스템에 ‘엔사이퍼 엔쉴드 HSM(nCipher nShield® HSMs)‘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정부24‘는 온라인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24시간 개인 맞춤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며, 전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전자정부의 대표 포털이다. 전세계 최대 규모인 정부24는 국민들이 하나의 채널에서 국세 납부, 전자 의료보건정보, 거래 증명 및 맞춤형 서비스 등 정부서비스 7만여종을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지원한다.

정부24는 공개키 기반구조(PKI)를 통해 국민, 이용 기기 및 서비스의 신원확인을 수행하고, 신원 및 거래의 신뢰성을 보장함으로써 사기, 신원도용 및 문서위조를 방지한다. 엔사이퍼 엔쉴드 HSM은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 기술을 통해 업계 최고의 보안 수준을 구현하여 암호키를 보호하며, 사용자 및 거래 인증을 위한 약 5,000만개의 디지털 증명서를 안전하게 서명하고 저장한다.

행정안전부는 전자문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전자문서를 안전하게 배포하고 신뢰성을 유지하고 있다. 엔쉴드 HSM은 블록체인 제출 대상 문서를 검증할 수 있도록 프라이빗 서명키를 안전하게 생성 및 저장한다. 엔사이퍼의 보안된 프라이빗 서명키에 기반한 행정안전부 전자문서는 위조가 불가능하며 진본여부 확인이 용이하다.

김기태 엔사이퍼 시큐리티 한국 지사장은 ”대민 공공서비스를 효율적으로, 그리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하는 일은 전세계 정부의 주요한 관심사다“라며, “행정안전부는 전세계적으로 혁신성 및 효율성을 높이 평가받는 전자정부를 구현하고 이러한 전자정부의 핵심적인 디지털 서비스 제공 체계로 엔사이퍼 엔쉴드 HSM을 도입함으로써 간소화된 행정서비스를 구축하는 동시에 강력한 보안을 유지해 왔다. 엔사이퍼는 이번 대규모 행정안전부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자사 디지털 보안 솔루션의 고품질, 안정성 및 경쟁력을 입증했으며, 전세계 최대 규모 PKI에 신뢰할 만한 높은 수준의 보안 체계를 구현하도록 도왔다“라고 전했다.

엔사이퍼 시큐리티에 대하여

엔트러스트 데이터카드(Entrust Datacard)의 자회사인 엔사이퍼 시큐리티(nCipher Security)는 범용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중요 기업 정보 및 애플리케이션에 신뢰성, 무결성, 통제권을 제공하여 다양한 세계 일류 기업의 역량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오늘날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경쟁우위를 도모하며,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보안 위험을 증가시키기도 합니다. 당사가 제공하는 암호 솔루션은 클라우드, IoT, 블록체인, 디지털 결제 등과 같이 새롭게 등장하는 기술을 보호하고 새로운 의무 규정에 따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엔사이퍼는 오늘날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중요한 정보와 네트워크 통신, 기업 인프라를 위협 요소로부터 보호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핵심 애플리케이션 업무에 대한 신뢰성을 제공하고,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하며, 완벽한 통제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엔사이퍼는 현재든 미래든 변함없이 함께하겠습니다. (엔사이퍼 공식 웹사이트: www.ncipher.co.kr)

보도자료 문의

앨리슨파트너스

허정은 차장: joan.heo@allisonpr.com 010-8999-7431

심정현 대리: jane.sim@allisonpr.com 010-7376-1123

Download